출퇴근 기록카드
스마트폰을 통해 SK기념관 출퇴근 기록카드를 만들어 보는 체험 (1층, 지하1층, 인재관 지하1층)
SK기념관 1층에 입구에 들어서면 1970년대 선경직물 수원공장의 출근 기록기가 전시되어 있다. 스마트폰으로 상단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여 이메일을 등록하면 개인의 출근 시간과 인증번호가 담긴 출퇴근 기록카드가 만들어진다.
사진관인 히스토리 스냅 (지하1층)과 마이 스튜디오 (인재관 지하1층)에서 사진을 찍고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개인 카드에 등록되고, 방문 기념용으로 간직할 수 있다. 촬영 직후, 사진관 안에서 인쇄도 가능하다. 두 번째 사진을 등록하는 순간이 퇴근 시간으로 기록된다.
히스토리 스냅
창업·선대회장 또는 SK Historic Site를 배경으로 기념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사진관 (지하1층)
SK기념관 지하1층 입구 반대편에는 창업·선대회장, SK Historic Site를 배경으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이 있다. 이 곳에서 찍은 사진은 SK기념관 입구에서 QR코드를 통해 발급받았던 인증번호를 통해 출퇴근 기록카드에 방문 기념으로 저장할 수 있다.
촬영 직후에는 인쇄도 가능하다.
마이 스튜디오
창업·선대회장 또는 인재관을 배경으로 기념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사진관 (인재관 지하1층)
인재관 지하1층 한 켠에는 선경직물 수원공장 직원들이 입었던 유니폼을 입은 후 창업·선대회장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이 곳에서 찍은 사진은 SK기념관 입구에서 QR코드를 통해 발급받았던 인증번호를 통해 출퇴근 기록카드에 방문 기념으로 저장할 수 있다. 촬영 직후에는 인쇄도 가능하다.
또한, 선경직물 유니폼을 입고 1970년대 선경직물 수원공장의 직기들을 배경으로 개인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추억의 사진을 만들어 보는 것도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다.
창업·선대회장 메시지
전화를 통해 창업회장과 선대회장의 음성 메시지를 들어보는 체험 (2층)
창업회장과 선대회장의 유품들로 1970년대 당시 집무실을 재현한 2층 집무실 공간의 책상 위에는 두 분의 명함이 놓여있다. 이 명함들에 적힌 전화번호로 통화 연결을 하면 복원된 창업회장과 선대회장의 실제 목소리를 통해
SK기념관 방문 환영 메시지를 들을 수 있다.